티스토리 뷰
정보전달의 새로운 패러다임, 인포그래픽
2012년 국내 SNS의 헤게모니는 인포그래픽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미 글로벌 기업에서는 활발하게 인포그래픽을 제작하고 있고, 국내 기업들도 인포그래픽을 시도하고 있다.
인포그래픽, 과연 무엇이기에 너도나도 도입하려고 노력하는 것일까?
<인포그래픽이란?>
인포그래픽은 Information(정보)+Graphic(그림) 의 합성어이다.
즉, 복잡한 수치나 글로 표현되어있는 정보를 그림으로 그려내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정보를 한 눈에 이해하고 알아볼 수 있는 '이미지'가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다양한 인포그래픽 사례>
인포그래픽이 대세라는 사실은 아주 간단하게 검증해낼 수 있다.
이미지기반 SNS채널인 핀터레스트에 접속하여 '인포그래픽(infographic)'을 검색해보자.
(핀터레스트에서 infographic 을 검색한 결과 )
보시다시피 검색결과로 다양한 인포그래픽들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나 같이 무식한 (?) 사람은 눈을 현혹시키는 인포그래픽을 나도 모르게 클릭하고 있고, 나도 모르게 이해하고 있게 된다.
<국내 인포그래픽 사례>
kt 올레모바일의 경우 전세계 통신사 중 kt의 트위터 팔로워수가 비교적 뛰어나다는 이야기를 하기 위해
위와 같이 세계지도를 사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인포그래픽을 제작하였다.
삼성화재는 교통안전을 위해 타이어 관리가 필요하다는 내용을 이미지화 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인포그래픽 그 이후는?>
인포메이션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인포그래픽이 생겨났다.
그렇다면 인포그래픽보다 더욱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사용될 수 있을까?
바로 영상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비디오 인포그래픽이다.
인포그래픽의 경우 시각적인 활용만 가능한 반면, 비디오인포그래픽은 음성데이터와 다양한 움직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있어서는 훨씬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고, 인포그래픽 그 이 후의 정보전달 수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Total
- Today
- Yesterday
- 상해여행
- 나가사키
- 파리
- 가족여행
- 상하이여행
- 대학내일
- 사진
- 상해
- 홍대 카페
- 일상다반사
- 스페인여행
- 상해맛집
- 홍대
- 시코쿠
- 상하이
- 빠통
- 타이베이
- 바르셀로나
- 푸켓여행
- 포르투갈
- 스페인
- 홍대맛집
- 제주도
- 아이폰
- 사진이야기
- 일본여행
- 대만
- 푸켓
- 프랑스
- 이탈리아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