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용 지도 앱 고덕지도(高徳地图) 사용법


처음에 멋모르고 중국에 갔을 때 당황한 기억이 있다.

카톡도 네이버도 구글도 안돼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는데, 

가장 큰 문제는 가고 싶은 곳들을 구글지도에 저장해뒀는데 구글이 안된 것이다....


그래서 이번 상하이 여행에서는 중국에서 사용가능한

중 국 어 지도 앱을 미리 다운 받아갔다.

참고로 나는 중국어를 1도 모르는 사람이고, 중국어 모르는 사람도 충분히 쓸 수 있다.


[고덕지도(高徳地图) 다운 받기]

앱스토어에서 고덕지도를 다운받아야 하는데...

한글로 '고덕지도'라고 검색하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 T.T

한자로 '고덕지도(高徳地图)' 라고 검색해도 나오질 않는다 T.T 


한자로 '백도지도(百度地图)' 라고 검색해야만 나온다...

중국어를 몰라서 백도지도(百度地图) 라고 입력할 수도 없으니

그냥 요렇게 블로그에 나온 한자를 복붙해서 검색을 했다.


빨간화살표가 가르키는 앱이! 바로 고덕지도(高徳地图) 이니 다운로드-





[고덕지도 지도 다운받기]

고덕지도를 다운 받아서 실행을 해보면, 처음에는 이렇게 회색 화면만 보인다.

미리 지도를 다운 받아둬야 지도가 보인다.


지도를 다운받는 방법은!  검색창 왼쪽에 있는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누른다.



검색창 왼쪽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마이페이지(?) 같은 부분이 나오는데,

아래로 쭉쭉- 내려가서 공구함안에 있는 다운로드 느낌의 아이콘을 눌러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지도 데이터가 보이는데,

정확한 의미는 모르겠고... 그냥 나는 용량이 작은 지도를 다운받았다.




그러면 지도 다운로드 끝-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다시 처음 지도 화면으로 돌아가보면

요렇게 광활한 중국 지도가 딱! 보이기 시작한다.





[고덕지도 사용하기]

일단 미리 숙소나 가고 싶은 스팟들을 즐겨찾기 해놓고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먼저 고덕지도가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첫번째 숙소를 검색해봤다.


물론 나는 중국어를 모르기 때문에... 

호텔 예약 사이트에 적혀있던 중국어 호텔명을 그대로 복붙해서 검색해봤다.


주소를 보니 우리가 예약한 호텔이 맞다!




검색결과를 누르면 왼쪽처럼 지도상에 숙소의 위치가 표시됐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이 호텔의 정보가 표시됐는데,

아랫 부분을 누르면 오른쪽처럼 호텔의 상세한 정보가 나타났다.

상단의 별모양이 즐겨찾기인듯 해서- 즐겨찾기에 추가!


(여행 중에 가기로 했던 스팟들은 모두 미리 즐겨찾기를 해두었다)




검색에는 성공했으니, 길찾기를 해보았다.

하단의 파란 버튼을 누르면 길찾기를 해볼 수 있다.

(중국어는 모르지만 아마 노선이라고 써있는듯-)


출발지는 호텔, 도착지는 양꼬치 맛집을 입력해보았다.

도보, 자전거, 자동차 등 다양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내가 원하는 이동방법을 선택하면, 오른쪽처럼 이동경로를 보여준다.

(167m로 걸어서 2분걸린다는 뜻인듯)




상하이 여행 중에도 정말 고덕지도를 잘 이용했는데,

현재 있는 위치에서 다음 목적지까지 미리 검색을 하고, 추천해주는 이동수단으로 이동을 했다.

조이시티에 가려고 검색을 해봤는데, joycity라고 영어로 검색해도 결과가 나왔다-

추천 경로는 차! 10분정도 걸린다고 나와서 택시를 타고 이동했다.




그리고 또 하나 유용했던 기능은 택시를 잡는 기능이었는데,

출발지와 목적지를 넣고 검색을 할 때, 

택시 기능 (사람이 손을 들고 있어서... 택시라고 예상)을 누르면

택시 회사별 예상 요금이 보이고, 이걸 눌러서 택시를 부를 수도 있었다.


워낙 길에 택시가 많아 택시를 부를 일은 없었지만

택시가 안잡히는 지역이나 시간대라면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았다.




이렇게 고덕지도를 다운 받아가서 헤매지 않고 편히 여행할 수 있었다.

중국어를 1도 몰라도 네이버지도나 구글지도 사용하듯이 사용하면-

어려움 없이 쓸 수 있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