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마트의 써니세일 - 그림자 QR코드 프로모션


이마트에서 상당히 기발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화제가 되고 있다.
거리에 대형 QR코드를 설치해놓고, 해당 QR코드를 찍으면 세일 가능한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이다.
이 QR코드는 일반적으로 옥외광고에 프린팅 되어 있는 QR 코드가 아니다.

햇빛에 그림자가 생겨야만 QR코드가 노출되는 것!!! 



이마트의 기획의도는 모르겠으나, 기발하고 재미있는 프로모션이었다.
'타임마케팅' 에 대한 새로운 툴을 제공한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요즘 길을 걷다 보면 무수히 많은 옥외광고들이 있고 또 광고마다 QR코드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QR코드를 찍어보고 싶게 하는 광고는 거의 없다. (개인적 소견)

그런 무미건조한 소비자들의 마음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적합한 요소였던 것 같다.
이렇게 온라인 활동이되, 오프라인을 통해 남다른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사례가
소비자들의 가려운 곳을 제대로 긁어주는 활동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